Open AI가 또 일을 냈습니다. 인공지능은 이제 현실로 다가왔습니다.
명령어만으로도 현실감 있는 영상 1분짜리를 만들어낸다는 것인데요.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은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다 주는 동시에 여러가지 우려 사항도 불러 일으킵니다.
일자리 감소, 윤리적 문제, 인공지능 악용, 인간과 인공지능의 관계 등등이 있겠죠.
Open AI SORA가 텍스트를 영상으로 생성하는 방법
Open AI의 SORA는 '텍스트 2 비디오 모델'로, 텍스트를 영상으로 변환해 줘요.
SORA를 이용하면 1분 이하의 동영상을 만들 수 있어요.
일본 거리에서 걷는 여성, 거대한 털 매머드가 눈 덮인 초원, 빨간 양모 니트 오토바이 헬멧을 쓴 우주인의 모험, 해변 절벽에 부서지는 파도, 애니메이션 장면, 화려한 산호초의 종이 공예 등 다양한 예시가 있어요.
세밀한 디테일까지 자연스러운 영상을 만들어냅니다.
Open AI SORA와 이전 AI 동영상의 차이점은?
이전 온라인 비디오 생성 AI를 보면 소라와의 막연한 차이가 많이 납니다. 퀄리티가 무려 10배 정도는 더 뛰어나단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비교해보면 인공지능 기술 발전을 살펴보고 실제 활용 검토를 할 수 있는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글자로 그림 그리기, 어떤 도구를 사용할까?
글자만으로도 놀라운 그림들을 만들어내는 '프롬프트'라는 툴이 있다는 것이 소개됐어요.
이 도 구를 사용해 클로즈업된 해적선, 커피 잔 안에서의 해상 여행, 구름 조각 위에서 책 읽는 청년 등의 화면을 만들어냈답니다.
크리에이티브한 전문가들만 사용할 수 있어 일반인은 사용할 수 없지만, 예술가, 디자이너, 영화 제작자들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어요.
어떤 기술이 마라케시의 추상적인 애니메이션을 만들었나요?
마라케시의 도시에서 보이는 추상적인 애니메이션 장면이 인공지능에 의해 생성되었어요.
Open AI에서 개발한 '소라'는 다양한 캐릭터의 특정 동작을 자세하게 표현할 수 있으며, 복잡하고 디테일한 장면도 생성할 수 있어요.
이 모델은 프롬프트로 요청된 내용뿐만 아니라 실제 세계의 사물들이 어떻게 존재하는지 이해하죠.
글자만 있으면 마치 자동차 운전 게임처럼 복잡한 장면을 손쉽게 생성할 수 있는 진정한 인공지능이 소라예요.
어떤 주제들이 소개되나요?
'레이' 생성 내용을 안내하며, 한계에 대한 설명이 이어지고, 추가적인 프론트도 추가로 제시해줘요.
소라는 현재 발표 전인 오픈 AI 소프트웨어 중에서 가장 발전한 것으로, 성능이 어마무시하다는 것을 보여준답니다.
도쿄 교회를 달리는 열차 창문에 비치는 풍경이 놀라운 디테일로 표현되어 있어요.
아말피 해안의 바위에 지어진 역사적 교회를 돌며 촬영하는 드론이 아름다운 장면을 담고 있어요.
생성 모델은 언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미래의 챗봇과 실감 나는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어요.
하지만 모델은 물리학적인 시뮬레이션과 원인과 결과를 이해하는 데에는 어려움을 겪어요.
일부 장면은 물리적으로 말이 안 되는 부분이 있어서 아직 수정 과정이 필요 할 것으로 보여져요.
아직 대중들에게 성적인 내용, 범죄에 사용될 내용이 포함된 경우 이에 대한 정책을 강화하고, 레드 팀에게만 공개하고 기능적 구현에 대한 피드백을 받은 후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인공지능과 영상 업계의 관계는?
Open AI는 텍스트와 이미지를 기반으로 동영상을 생성할 수 있는 더 안전한 모델을 개발하려고 합니다.
이 기술은 광고업계, 방송업계, 영화업계 등 전체 영상업계에 대한 경쟁과 위기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로 인해 영상을 만들어내는 비용이 제로에 가까워지며 충분히 큰 역할을 하는 감독 한명만으로도 영화를 만들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인공지능을 활용한 무한한 영상 제작은 자본주의에서의 경쟁과 규모 경제를 초월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인공지능 기업의 문제점은 무엇일까?
인공지능 관련된 회사들이 매우 많은데 학습을 위한 데이터와 비용이 필요하므로 아직 할 것이 많을 거예요.
하지만 인공지능 기술이 돈을 벌 수 있는 분야에서 성장하면서, 비용을 줄일 수 있는 기술도 개발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인공지능 기술이 더 많은 분야에서 세성을 바꿀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주목해야 합니다.
이렇게 Open AI Sora를 만나보았는데도 소프트웨어의 발전이 이루어지면서 인간보다 더 나은 인공지능을 만들기 위한 중요한 발표를 보면서 새삼 대단하다는 걸 느꼇습니다. 1년 혹은 10년 후 우리의 세상은 어떻게 바껴있을지 중요한 시점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인공지능(AI)'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웹플로우 노코드 AI 웹 개발, 이제 코딩 없이 사이트를 뚝딱! (0) | 2024.02.16 |
---|